2018년 12월 21일 금요일

[Unity]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CS)




기본적으로 고성능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

ECS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를 때 도움이 되는 학습 방법 정리

1. 아래 예제 동영상을 본다.

2. 아래 프로젝트를 받아서 Two-stick shooter를 classic(non ecs 기존 방식), hybrid ecs, pure ecs 세 가지로 구현한 것을 비교해 본다.

* Two-stick shooter에 대한 설명은 아래


.NET 4.x 필수
  1. .Scripting Runtime Version 에서 .NET 4.x 바꿔줘야
구조
  1. Entities: GameObject 같은
  2. Components: 데이터를 담는 그릇
  3. Systems: 해당하는 모든 Entities 컨트롤하는 시스템
Pure ECS
  1. 완전 새로운 코딩 방식
  2. GameObject MonoBehaviur 모두 사용 못함.
Hybrid ECS
  1. 기존 체계에서 ECS 사용을 보다 쉽게 해줌
  2. Pure ECS 보다는 성능 향상이 떨어짐
  3. MonoBehaviours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