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S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를 때 도움이 되는 학습 방법 정리
1. 아래 예제
동영상을 본다.
2. 아래 프로젝트를
받아서 Two-stick shooter를 classic(non ecs 기존 방식), hybrid ecs, pure ecs 세 가지로 구현한
것을 비교해 본다.
* Two-stick
shooter에 대한 설명은 아래
- .Scripting Runtime Version 에서 .NET 4.x 로 바꿔줘야 함
- Entities: GameObject 같은 것
- Components: 데이터를 담는 그릇
- Systems: 해당하는 모든 Entities 을 컨트롤하는 시스템
- 완전 새로운 코딩 방식
- GameObject 와 MonoBehaviur 를 모두 사용 못함.
- 기존 체계에서 ECS 사용을 보다 쉽게 해줌
- Pure ECS 보다는 성능 향상이 떨어짐
- MonoBehaviours 를 사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