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1일 금요일

[Dev] 픽셀 계산법


32bit = 1픽셀당 4Byte
24bit = 1픽셀당 3Byte

32bit png 이미지가 1024x1 사이즈라면 4,096바이트. x 1024 = 4,194,304 바이트

( ( 1024 x 1024 ) x 4 ) / 1024 =  4096 (4
메가)
( ( 2048 x 2048 ) x 4 ) / 1024 =  16384 (16메가)

Flash
에선 32bit, 24bit 밖에 없다. (32bit 알파 있고, 24bit 알파가 없음)

그렇기 때문에 Flash 에선 알파가 없거나 사이즈가 작을때만 효과가 있음.

Starling
에선 BitmapData 2048x2048 최대 사이즈 이지만 1024x1024 하는게 좋음.
이유로는 돌아가지 않는 (표시되지 않는) 디바이스가 있기 때문.

257
사이즈의 그래픽이 있을시엔 512 버퍼를 잡아줌.

256
512
1024
2048 x

960 x 480
타일
전체 사이즈 1024 x 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