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3월 28일 일요일

이동 알고리즘

이건 뭐..... 간단하지만 모를땐 조금 짜증나는 자료니까 함 적어놔야지.
점프 속도를 uint 변수로 정해 놓는다.(jump_speed)
가속도의 uint 변수로 정해 놓는다.(jump_aceel)
이동 속도를 uint 변수로 정해 놓는다.(player_speed = 5)
오른쪽, 왼쪽, 아래, 위 들을 Boolean로 변수를 할당한다.(leftK, rightK, downK, upK)
XDirection, YDirection 라는 변수를 따로 만들고 이 변수들에게 1을 할당해 준다.

[이동]
if(leftK)
{
XDirection *= -1
(행동)
}
이렇게하면 XDirection는 -1이 된다. 또 -1이 아닌 1을 할 경우엔 XDirection는 1이 된다.
행도에선
player.x += XDirection * player_speed;(여기서 값은 XDirection(-1이나 1) 에 따라 음수와 양수로 변한다.)
이렇게 쓰면 되겠다~(다른 것도 다를건 없다. 어차피 왼쪽 오른쪽은 같은 속도일테고 다른건 YDirection로 하면 될듯)